갤럭시S4 LTE어드밴스를 출시한다 

갤럭시S4 LTE보다 2배 빠른 150Mbps를 자랑하는 갤럭시S4 LTE-A는 기존에 출시된 갤럭시S4로는 이용할 수 없는 통신서비스여서 출시하게 되었다 

 

LTE어드밴스가 다른 점 

기존LTE와 다른 LTE어드밴스는 2개의 주파수를 1개처럼 묵어서 사용함으로써 속도를 높인 통신서비스이다. 

이미 작년에 LTE어드밴스 출시를 예공한 통신사들은 앞다퉈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SKT의 경우는 빠르면 이번주중으로 상용화를 목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차이점이 있다면, KT의 경우는 주파수 문제가 끝나게 되면, 기존 갤럭시S4 LTE로도 사용가능하며, 속도는 약 100메가바이트가 나올 것으로 예측된다. 

 

갤럭시S4 LTE-A 스펙이 바뀌었다? 

갤럭시S4는 기존 옥타코어에서 퀄컴의 쿼드코어 칩으로 바꾼것으로 알려졌다. 서비스를 받기 위한 방안이며, 삼성 갤럭시S4 LTE-A는 이미 제작되어서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의 LTE를 넘는 LTE-A의 승자는? 

LTE어드밴스가 출시됨에 따라 통신사들의 발도 빨라지고 있다. LG유플러스는 LTE출시를 통해서 통신 3사 중 가장 많은 이익을 보았으며, KT는 서비스가 늦어짐에 따라 LTE에서 고전을 하였다. 

이번에도 비슷한 상황이 연출될 것으로 보인다. 일딴 LTE-A역시 KT는 주파수 할당 문제로 인해 SKT와 LG유플러스보다 출시가 늦어질 것으로 보이기 떄문이다. 

LTE의 고전을 어떻게 KT가 이겨낼지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을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