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 재클린케네디, 존f케네디, 영부인, 재키, jfk-

 

존 F 케네디 대통령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은 별로 없다. 하지만, 그의 아내이자 미국의 영부인인 재클린 케네디에 대해서 아는 이들은 많이 없어 보인다.

 

이미지 출처 : http://news.donga.com/3//20070305/8413853/1

 

재클린 케네디는 케네디의 빈자리를 채웠다고 할 만큼 영부인의 역할을 충실히 행한 인물이라고 생각된다.

그녀는 케네디 대통령이 프랑스를 방문했을때 미국과 프랑스의 회담을 부드럽게 이끌었던 인물이다.

당시 미국과 프랑스는 무역마찰 중이였고, 프랑스의 드골 대통령은 재클린의 유창한 프랑스어와 재치, 그리고 표정에 미소를 들어내며 프랑스 대통령의 딱딱한 표정을 부드럽게 만든 영부인이다.

재클린은 패션에도 남다른 센스를 지녀서 존F 케네디 대통령이 의회출석때 촌스럽고 부자연스러운 의상을 심플하고 세련되게 변화시킨 인물이기도 하다.

어찌본다면 영부인은 그냥 대통령의 아내, 그이상 그이하로 보지 않는 경우가 많다. 대통령에게 포스트라이트가 집중되기에, 영부인의 역량은 심층적으로 보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재클린 케네디를 보면 영부인의 역할과 중요성은 매우 중요하게 느껴진다. 한국가의 수장의 부족함을 매워줌으로써 보다 위엄있게 만드는 존재라 여겨진다. 재클린 케네디... 영부인이 갖추어야할 덕목을 지닌 영부인 중 영부인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TAG : 재클린케네디, 존f케네디, 영부인, 재키, jfk-